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플레이스 리뷰

매콤한 게 땡길 땐 종로 서린낙지! 백종원 3대천왕 맛집이래요!

by 퐁두 2021. 1. 31.

매콤한 게 땡길 땐 종로 서린낙지! 백종원 3대천왕 맛집이래요!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동네언니입니다 :)

 

 

저는 광화문, 종로 쪽을 굉장히 자주가요. 

작년에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서 갔다가 낙지덮밥 먹고 싶으면 이곳만 간답니다!

근데 알고보니 백종원님이 추천하신 그 맛집이라고 하네요!

 

날도 춥고 배도 고프고..

사실 코로나 때문에 요즘에 식당에서 먹는 것은 자제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대충 눈치 보면서 들어가 앉았어요.

너무 먹고싶어서...ㅋㅋㅋㅋ

 

매운거 좋아하고 잘 먹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합니다!

진짜 강추하는 집이에요!!

 

위치는 종로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2층에 있어요.

종로 건물이 워낙 많아서 헷갈리시면 유니클로 신호등 건너 보이는 건물로 가시면 되요!

 

 

내부구조가 매우 독특해서 ㅋㅋ

처음엔 찾아가기도 굉장히 어려웠는데 

미로같은 길을 찾아가다보면 서린낙지를 찾을 수 있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시켰어요. 

20%부족한 블로거는 메뉴판을 찍지 못했습니다....ㅜㅜ 

 

 

서린낙지의 인기메뉴는 

낙지볶음 22000원

베이컨소시지 15000원

계란말이 8000원

이렇게 보통 시키는데요,

 

저는 베이컨 소시지랑 같이 먹는 것보다 그냥 낙지볶음만 먹고 싶어서

낙지복음 하나와 계란말이 하나 이렇게 주문했어요ㅎㅎ

참 공기밥도 두 개 추가요~

 

 

 

 

기본 세팅이에요.

공기밥 시키면 참기름 담긴 볼이 함께 나온답니당~

따뜻한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동치미 그리고 단무지 이렇게 나와요.

 

 

 

 

 

저는 서린낙지만큼이나 맛있는 게 바로 이 단무지에요!

무조건 리필 합니다 ㅋㅋㅋ 크기고 크고 정말 맛있어요. 

아무렇게나 썰어서 절이는 것 같은데 대체 워떠케 만드시는지 ㅜㅜ

 

 

 

 

 

인기 맛집이라 그런지 주문하면 정말 금방 나와요.

저건 낙지볶음 하나만 시킨 양이고 2인분 정도입니다!

딱 봐도 엄청 매워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서린낙지

 

 

아.....또 먹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 

저 벌~건 소스 진심으로 중독성 장난 아니에요 ㅋㅋㅋ

 

 

 

 

 

 

통통하고 쫄깃해서 씹을 때 식감이 좋아요.

아, 갑자기 생각난 건데 베이컨소시지 볶음을 시키지 않는 이유는 맛이 조금 달라진다고 해야할까?

낙지볶음만 먹었을 때와 섞어먹었을 때 약간 다른 맛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ㅎㅎ

그리고 베이컨 소시지 볶음은 호일에다 음식을 얹어서 볶아먹는데, 그렇게 먹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도 있답니다.

 

 

 

 

 

이 매운 정도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나름대로 기준을 잡아보겠습니다.

저는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치즈 없이 네 개정도 먹을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닭볶음면도 반 ~ 3분의 2정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뭣보다도 매운걸 좋아합니다 ㅎㅎ 열정가득ㅋㅋㅋ

 

밥 없이 두 개 정도 먹었을 때 혀 난리납니다.ㅋㅋㅋㅋㅋ

먹을 땐 오~ 하면서 먹는데 뭐랄까 나중에 훅 치고 오는 매운맛이에요. 

베이컨 소시지를 볶으면 이 머리를 강타하는 맵기가(?) 조금 떨어집니다. 진짜 매운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짱 기다란 낙지다리 ㅋㅋㅋ

밥 + 콩나물 + 낙지 이렇게 얹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ㅎㅎ

 

 

 

 

 

잠깐 쉬어가는 타임에 나온 계란 말이.

한 입 먹고 뜨거워 뒤지는줄 알았지만 역시 계란말이는 맛있어요 ㅜ0ㅜ 참고 기다리면 매움이 좀 가시기도 하고, 놀란 속을 달래주는 역할도 하죠. 

 

낙지는 금방 나오는데 계란말이가 좀 더 늦게 나와요!

아마 낙지는 초벌이 된 상태로 준비를 해두시는 것 같습니다.

 

찍어 먹으라고 케쳡을 주시는데, 저는 열정이 가득하여 계란말이도 낙지 소스에 찍어먹었어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속이 완전 부글거리네요 ㅋㅋㅋㅋㅋ 

 

 

 

 

 

매운것을 좋아하고, 낙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하지만 볶음 한 판에 220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부담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성비가 조금 떨어지는 감이 없진 않지만 기분 전환을 위한다면 아깝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

 

 

 

이상으로 리뷰하는 동네언니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