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생활 리뷰

드롱기 커피머신, 5개월 사용 후기!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으로 홈카페 만들어요!

by 퐁두 2021. 2. 19.

드롱기 커피머신, 5개월 사용 후기!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으로 홈카페 만들어요!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기를 리뷰하려고 해요.

작년 가을 구매한 후, 지금까지 거의 하루도 거르지 않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가장 잘 샀다고 생각이 드는 물건 중 하나에요!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 구성과 사용방법.

 

 

 

 

 

 

 

드롱기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정용 전자기기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그 중에서 커피관련 머신 판매율이 전 세계 1위를 이끌어 내는데 튼튼한 내구성이 기여를 하는 것 같아요. 여성분들에게는 심플하면서도 따뜻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의 색상은 베이지, 블랙, 스카이블루, 올리브그린이 있어요. 저는 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이지를 선택했습어요. 다른 색상보다 조금 더 빈티지느낌이 강해요.

 

저는 드롱기 커피머신을 독일에서 해외직구를 했어요. 저처럼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은 압력 펌프를 교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외전압이 맞지 않아 압력펌프를 교체하지 않았을 경우 추출이 잘 되지 않아 크레마 형성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구매시 본체와 함께 오는 추가 물품으로는 바스켓, 여분의 포터필터(2스푼용, 1스푼용, 고무가 없는 1스푼용), 커피가루 스푼 이렇게만 도착합니다. 탬퍼, 고무패드, 넉박스 청소용 붓 등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물품은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했어요.

 

사이즈는 31.5 * 23 * 26cm, 무게는 4.1kg이에요. 그렇게 자리를 차지한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이렇게 1.4L용량의 이동식 물탱크가 뒤에 탈부착이 가능하게 설치되어있어요. 저는 물을 늘 가득 넣고 쓰고 다 쓰면 꼭 청소해줘요. 물때가 생각보다 많이 끼어서 미끌거리더라고요.

 

 

 

 

 

전원을 켜고 조금 기다리면 밑에 추출버튼에 초록불이 들어와요. 그러면 추출을 내릴 준비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레벨링이 완료된 바스켓을 끼우고 추출버튼을 눌러줍니다.

 

추출이 완료가 되어도 수동버튼이라 물은 계속 흐르기 때문에 반드시 다시 한 번 눌러서 꺼줘야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은 30초 안쪽으로 추출을 하는데, 저 초록불은 추출시작 10초~15초 정도 있다가 꺼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더 내려줍니다. 참고하세요ㅎㅎ

 

 

 

 

많은 분들이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을 구입하는 이유에는 카푸치노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도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카페에서와 같은 질의 크림을 내기 위해서는 상당한 공기 주입 기술을 요하겠으나 ㅋㅋ 저 같이 그냥 워머 기능으로만 사용한다면 적당히 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스팀은 기계 꼭대기에 조작 버튼이 지구본처럼 있는데 오른쪽으로 갈 수록 스팀의 세기가 커집니다.

 

 

이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볼게요~

 

 

탬핑
레벨링 완성 후
추출
샷 붓기

 

 

저는 이렇게 확산되는 모양이 너무 예쁘고 좋아서 늘 유리컵을 써요.

 

 

 

 

짜잔! 아이스 아메리카노 완성입니다!

 

 

 

장점과 단점

 

 

제가 5개월간 사용하고나서 정리한 장점과 단점이에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장점

 

  • 버튼 세 개로 초보자들도 편하게 쓸 수 있는 간단한 조작시스템.
  • 크림 거품이 가능한 카푸치노 시스템.
  • 1.4L를 담을 수 있고 청소가 용이한 이동식 물탱크.
  • 감성 빈티지 디자인으로 인테리아 효과가 뛰어남.
  • 스타벅스, 폴바셋, 테라로사 등 유명 커피브랜드의 커피를 집에서 다양하게 맛 볼 수 있음! (원두만 있다면..ㅋㅋ)
  • 무엇보다 삶의 질을 향상 시킴!

 

단점

 

  • 자동식이 아니기에 물내림 버튼을 눌러 정지를 해야함.
  • 소리가 꽤 큰 편이고, 사용하다보면 본체가 덜덜 떨림.

 

 

코로나 때문에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어요. 저는 작년 가을 크게 현타가 와서 에라 모르겠다, 질렀는데요. 매일 아침 향긋한 커피를 마시는 일은 커피머신 그 이상의 가치가 되었어요. 저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엄청 좋아하니까 기분이 더 업되더라고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머신으로 드롱기 커피머신 완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사용방법과 후기를 적어봤는데요, 구입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리뷰하는 동네언니였습니다~

 

 

 

 

2021/02/16 - [솔직담백하게] -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언제부터인지 커피는 저의 하루를 알리는 향긋한 알람이자 기분좋은 활력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마도 커피를 좋아하

monghakk.tistory.com

 

2020/12/27 - [전체] - 가성비 좋은 레스트빈 원두 리뷰!

 

가성비 좋은 레스트빈 원두 리뷰!

가성비 좋은 레스트빈 원두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동네언니입니다 :) 저희 집 식구들은 모두가 커피를 좋아해서 하루에 무조건 한잔 이상씩 마셔요. 예전엔 무조건 카페를 갔었는데 요

monghakk.tistory.com

 

2021/02/06 - [솔직담백하게] - 코스트코 하남점 운전해서 다녀오기~! 역대급 신나는 쇼핑~!

 

코스트코 하남점 운전해서 다녀오기~! 역대급 신나는 쇼핑~!

코스트코 하남점 운전해서 다녀오기~! 역대급 신나는 쇼핑~!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동네언니입니다 :) 오늘은 예전부터 다녀오고 싶었던 코스트코 방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코스트코는 미

monghakk.tistory.com

 

2021/02/11 - [솔직담백하게] - 행궁동 카페 라피에나(la piena). 따뜻한 유럽 감성 카페 다녀왔어요!

 

행궁동 카페 라피에나(la piena). 따뜻한 유럽 감성 카페 다녀왔어요!

행궁동 카페 라피에나(la piena). 따뜻한 유럽 감성 카페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동네언니입니다 :) 오늘은 수원 행궁동에 있는 유럽감성 뿜뿜 뿜어내는 라피에나라는 카페를 다녀

monghak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