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일했던 버블티 매장에서 홍차버블밀크티를 처음 먹어보았어요. 그 맛이 갑자기 생각나서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오늘은 집에서 홍차버블밀크티 만들기 도전해 보았어요! 정말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펄 삶는 법이랑 보관 법 알려드릴테니 꼭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저같이 먹고자하는 의지가 강한 분들에게는 만족도가 굉장히 높으실 거라 자신합니다!
홍차버블밀크티 준비물
- 타피오카 펄
- 밀크 파우더
- 아쌈 홍차 (티백 말고 직접 우리는 잎차)
- 설탕 또는 시럽
- 국자와 펄국자(거름망)
홍차버블밀크티 만들기
홍차버블밀크티는 시간이 좀 걸려요. 왜냐면 펄을 삶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블티는 펄만 잘 삶아도 성공입니다. 그 다음엔 어려울 게 전혀 없어요. 준비물까지 모두 준비 되었다면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타피오카 펄을 먼저 삶아 볼까요?
1. 펄 삶기
- 해동된 펄을 적당량 준비합니다. 저는 실험용으로 100g 소분해서 사용했어요. 펄이 알알이 떨어질 정도로 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전자렌지에 1분 30초 정도 돌려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자연해동을 추천드려요. 꽝꽝 얼어있다면 하루 정도 상온에 두면 자연해동 됩니다. 남은 펄은 다시 냉동보관 해주면 됩니다!
- 물은 약 4배 정도 준비하는데요, 더 많이 하셔도 상관없어요. 냄비가 넘치지 않을 정도로만 하시면 되요. 100g이니 400g의 물을 넣고 먼저 끓입니다. 물이 너무 적으면 안 됩니다. 펄이 냄비에 눌러붙을 수 있어요!
- 물이 펄펄 끓으면, 준비한 펄을 투하해요.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넣으면 펄이 죽처럼 퍼져버립니다. 반드시 펄펄 끓고 있을 때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처음에 넣으면 밑으로 가라앉는데 펄이 물 위로 둥둥 뜰 때까지 저어주세요. 이 작업을 해주지 않으면 펄이 냄비 바닥에 눌러붙습니다.
- 설명서에는 20-30분 삶고, 20분 뜸을 들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저는 30분을 삶고, 30분을 뜸을 들여줄 거예요. 왜냐면 나중에 얼음을 넣으면 펄이 딱딱해 지거든요. 그래서 저는 아주 소프트하게 만들어 줄거예요.
- 팔팔 끓는 물에 투하 했다면, 불 세기를 최대한 낮춥니다. 약불로 30분 정도 삶아줍니다. 중간 중간에 펄이 서로 들러붙지 않도록 국자로 휘휘 저어주세요.
- 삶기가 끝났다면 그대로 불을 끄고 30분 뜸을 들여줍니다.
펄이 삶아 지는 동안 해야 할 일이 있어요. 바로 홍차 만들기 인데요. 요즘에는 홍차밀크티 파우더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더라고요. 그건 그냥 물에 풀어서 마시면 되는 거니까 파우더로 이용하실 분들은 그렇게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오리지널 밀크티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유 대신 밀크 파우더가 들어갔으니 세미 밀크티이겠네요.
2. 홍차 만들기
- 홍차 10-15g 정도를 넣고 뜨거운 물 500ml를 넣어 우립니다. 저는 10분 이상 우려냈습니다.
- 밀크파우더 20-25g 을 넣고 뜨거운 물 50ml를 넣어 녹입니다.
- 그 위에 홍차150-200ml를 넣어 섞어줍니다. 홍차가 뜨겁다면 굳이 뜨거운 물 이용할 것 없이 바로 홍차로 녹여도 상관 없습니다.
3. 시럽 만들기
펄이 완성 되었다면 시럽을 만들어야 해요. 혹시 집에 카페시럽이 있으신 분들은 시럽 쓰시면 됩니다. 시럽 20g정도가 16oz(473ml, 스벅 그란데 사이즈) 홍차버블밀크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양이고요, 단걸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10g 정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15g정도가 제 입맛에는 가장 적당했어요. 홍차의 씁쓸한 맛이 풍부한게 더 좋더라고요.
시럽은 설탕과 물로 만들면 되는데요, 1:1 비율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설탕 70g, 물 70ml 했습니다. 설탕 70g 양에 비해서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달지 않기 때문에 더 당도를 높이고 싶으시면 더 많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핵심은 버블에 시럽이 잘 밸수 있도록 조려주세요. 그리고 펄을 건져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렸기 때문에 시럽을 따로 넣을 필요 없고요, 시럽까지 다 넣으면 너무 달기 때문에 먼저 펄을 넣으면서 당도를 조절해 주세요!
여기서 팁은 정말 카페에서 파는 단 맛을 내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 대신 흑당 시럽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은 넣지 말고 조려주세요!
홍차버블밀크티가 완성되었어요! 카페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입니다!
펄 보관 방법
타피오카 펄은 삶기 전이나 삶은 후나 냉동보관이 원칙입니다. 냉장보관도 가능하지만 1-2일 정도 라고 하네요. 저는 그때 그때 끓이기 위해서 냉동보관한 상태인데요, 한 번에 많이 먹는 경우가 아니라면 kg 단위로 주문할 수 밖에 없는 펄 보관이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이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한 번에 전부 끓여놓고 먹을 양만큼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도 상관 없어요.
삶은 펄을 냉동보관 하신 경우 다음에 먹는 방범을 말씀드릴게요. 끓는 물에 5분정도 끓여서 찬물로 헹궈 사용하시거나, 푹 잠구어질 정도로 물을 담아서 전자렌지에 1분 30초 - 2분 돌리시면 됩니다. 찬물로 헹궈서 드세요!
이상으로 리뷰하는 동네언니였습니다~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스타벅스 헤이즐넛 더블 샷 라떼와 돌체 콜드 브루. 기분 좋아지는 달달함이 필요할 때 스타벅스 카페인 음료 추천해요! 영양정보 확인하고 가세요!
테팔 초고속 핸드 블랜더, 후드믹서 사용방법 알아보기. 간편 하게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만들어 먹기!
'솔직담백 생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신 메뉴, 서머1 프로모션 음료 출시 되었어요! 포레스트 콜드 브루 영양정보와 후기 알려드려요! (0) | 2021.04.13 |
---|---|
드디어 신전떡볶이 로제맛 출시! 신전에서 나온 신상 떡볶이 후기입니다! (0) | 2021.04.05 |
스타벅스 헤이즐넛 더블 샷 라떼와 돌체 콜드 브루. 기분 좋아지는 달달함이 필요할 때 스타벅스 카페인 음료 추천해요! 영양정보 확인하고 가세요! (0) | 2021.03.29 |
삼성 갤럭시탭 s7+ 리뷰, 장점과 단점 비교! 삼성 갤럭시탭 s8, s8+출시일과 스펙 알아보기. (0) | 2021.03.29 |
드디어 M1 맥북 에어!! 개봉기와 2주 사용 후기입니다! (0) | 2021.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