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기타 리뷰

눈누 폰트, 상업용 무료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소개할게요! 학생, 직장인, 블로거, 유튜버, 프리랜서 모여라!

by 퐁두 2021. 2. 22.

눈누 폰트, 상업용 무료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소개할게요! 학생, 직장인, 블로거, 유튜버, 프리랜서 등으로 활동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 입니다!

 

 

 

 

오늘은 아주 유익한 사이트를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새학기를 맞이할 학생들, 취업에 성공한 직장인분들, 또 블로그를 운영중이거나, 유튜버, 그리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분들께  꼭 필요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상업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 인데요,

 

눈누는 잘 알려지지 않은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위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눈누에서 폰트를 제작하는 것은 아니고 제작사(또는 제작자)와 우리와 같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의 개념인데, 굉장히 고마운 프로젝트라고 생각이 듭니다. 

 

 

눈누에서 무료포인트 다운받기

 

 

눈누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바로 첫 화면이 뜹니다.

 

 

 

 

 

 

 

이렇게 추천폰트, 모든폰트 나눠져 있습니다. 추천폰트 카테고리에는 인기 있는 폰트들을 모아놓았어요. 저는 모든폰트로 가보겠습니다. 눈누에 있는 폰트 하나하나가 모두 특이하면서 예뻐요. 보다가 이런 폰트는 어디에 쓰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이렇게 전체 폰트 적용 칸에 글을 적으면, 모든 폰트에 한꺼번에 적용되서 한눈에 바로 볼 수 있어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는 '교보손글씨'폰트를 선택했어요. 연필로 또박또박 쓴 느낌. 폰트인데도 똑똑한 느낌이 나죠?ㅋㅋ

웹폰트 값도 제공됩니다. 웹사이트에 바로 적용하고 싶다면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니 엄청 편리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이 한 가지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관한 내용은 꼭 확인해주세요. 폰트의 사용범위와 사용가능 여부 등 주의사항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폰트 제작사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도 모두 달라요. 혹시 모르니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한 번 더 확인하는 걸 추천합니다.

 

 

 

 

사용 용도에 맞게 주의사항까지 모두 확인하셨다면 마음에 드는 폰트를 다운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게 되고 그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면 되는데요, 윈도우는 TTF, 맥은 OTF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열어서 설치만 해주면 폰트 다운로드 끝!

 

 

모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으로 리뷰하는 동네언니였습니다~

 

 

https://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2021/02/19 - [솔직담백하게] - 드롱기 커피머신, 5개월 사용 후기!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으로 홈카페 만들어요!

 

드롱기 커피머신, 5개월 사용 후기!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으로 홈카페 만들어요!

드롱기 커피머신, 5개월 사용 후기!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으로 홈카페 만들어요!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기를 리뷰하려고 해요. 작년 가을 구

monghakk.tistory.com

2021/02/16 - [솔직담백하게] -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가성비 좋은 드롱기 KG89 전동 커피그라인더로 명품 홈카페 완성했어요! 언제부터인지 커피는 저의 하루를 알리는 향긋한 알람이자 기분좋은 활력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마도 커피를 좋아하

monghak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