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생활 리뷰

윈도우용 외장하드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퐁두 2021. 3. 13.

저는 작업하는 자료 때문에 영상이 굉장히 많은 타입인데요, 이번에 윈도우에서 맥 OS로 넘어가는 바람에 약간의 문제가 생겼어요. 바로 제 외장하드에 있는 동영상자료들이 인식 뿐만아니라 재생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인데요. 윈도우용 외장하드를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파일시스템 포맷바꾸기

 

먼저 헤비 유저 같은 경우에는 자료를 반드시 백업 시켜두거나, 아예 아무것도 없는 외장하드 하나가 필요하다는 점 미리 공지할게요! 왜냐하면 포맷을 바꿔버리면 그 안에 있는 데이터들이 모두 지워지는 까닭입니다. 일단 제가 사용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준비물은 맥북, 그리고 USB단자를 연결할 수 있는 맥용 허브, 그리고 외장하드입니다. 외장하드를 허브에 연결하고나서 Launchpad에 있는 '디스크 유틸리티'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아마 윈도우 파일시스템 (NTFS)라고 되어 있을 거에요. 그 포맷을 윈도우와 맥에서 동시에 읽을 수 있는 ExFAT포맷으로 변환을 해주셔야 해요. 탭에서 오른쪽 상단에있는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을 지우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면, 이름은 그대로 두시고 그 밑에 포맷을 ExFAT로 변환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용 외장하드 맥용으로 포맷 변경하는 법
외장하드 포맷 변경하기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포맷을 바꿀 경우 데이터가 모두 없어지기 때문에, 백업을 미리 시켜두시거나 없어져도 괜찮은 외장하드로 포맷을 바꾸시는 걸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다른 윈도우용 컴퓨터에서 포맷한 외장하드에 제 자료들을 모두 옮겼습니다! 동영상도 문제없이 재생 잘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리뷰하는 동네언니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