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생활 리뷰

전자렌지 그릭요거트 제조기로 초간편 그릭요거트 만들기

by 퐁두 2023. 8. 1.

한번씩 요거트를 만들게 되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그릭요거트 제조기를 사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자렌지 그릭요거트 제조기로 초간편 그릭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는 요거트에서 유청을 분리시킨 요거트입니다. 그래서 일반 요거트에 비해 훨씬 꾸덕한 요거트에요. 먼저 일반 요거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중에 파는 우유와 발효 요구르트만 있으면 됩니다. 우유는 원유 100%로 만들어진 우유를 사시면 되고 요구르트는 불가리스, 액티비아와 같이 농후발효유라고 적힌 것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양은 우유 1000ml 당 요구르트 한 병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매일우유 900ml와 불가리스 1병으로 만들었습니다. 전자렌지로 요거트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깨끗한 보울이나 밀폐용기에 우유와 요구르트를 넣고 휘휘 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에 1분 30초, 또는 2분 정도 돌리시고 우유가 따뜻해졌을 때 (뜨거움 아님) 밀봉하고 하룻밤 그대로 두시면 돼요. 8시간 정도 두면 된다고들 합니다. 

 

 

전자렌지로 만든 요거트
전자렌지로 만든 요거트

 

 

이렇게 요거트가 만들어지면 그릭요거트 제조기에 담아줍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이렇게 거름망에 쏟아주시면 되는데요. 용량은 1L 안되게 담아야 요거트가 넘치지 않고 만들 수 있어요. 저는 700ml 정도만 담아주었습니다. 

 

하얀 누름기에 물을 담아 요거트 위에 얹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서 24시간 정도 두면 그릭요거트가 만들어집니다.

 

 

그릭요거트 제조기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제조기로 만든 그릭요거트

 

 

마지막 사진은 그릭요거트 제조기를 냉장고에서 24시간 두고 꺼낸 모습입니다. 유청이 분리되었어요.

 

 

그릭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가 완성이 되었어요. 저는 집에 있던 콘푸레이크를 얹어서 먹었는데 정말 건강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족이 다 한 숟가락씩 먹으니 한 번에 다 먹었어요. 

 

 

그릭제조기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일단 예전에 제가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한 것이 있어요. 이 방법보다는 훨씬 간편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한 번에 만들어지는 양이 적다는 점이 있겠네요.

 

단돈 7,000원! 전자레인지로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단돈 7,000원! 전자레인지로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단돈 7,000원으로 만들어 먹는 그릭요거트. 어려운 건 정말 하나도 없어요. 시간이 오래 걸릴 뿐. 만드는 법도 너무 쉬운데다 시중에서 파는 그릭요거트와 맛이 완전히 똑같아서 저는 이제 집에서

monghak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