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담백 뷰티 리뷰

아로마 테라피 효능과 아로마 에센셜 오일 사용법 with 스톤 디퓨저

by 퐁두 2023. 9. 18.

오늘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가지고 하는 아로마 테라피의 효능과 오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톤 디퓨저를 사용했어요.

 

 

아로마 테라피 효능과 아로마 에센셜 오일 사용법 with 스톤 디퓨저

 

 

요즘 저는 아로마 테라피에 빠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서 요가를 할 때나 명상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저는 특히 요가동작이 끝나고 아로마 오일을 한 두 방울 묻혀 릴렉세이션을 할 때 정말로 몸과 마음이 이완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오늘 소개할 것은 크리가닉 사의 에센셜 아로마 오일 8종과 스톤 디퓨저 인데요. 크리가닉 에센셜 오일은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했고, 스톤 디퓨저는 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크리가닉 에센셜 아로마 오일의 용량은 5ml 입니다.

 

 

아로마테라피 아로마에센셜오일
아로마테라피 아로마 에센셜오일

 

 

   아로마테라피 효능

 

먼저 아로마테라피 효능과 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면 불안이 완화되어 진정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잠 자기전 디퓨저에 한 두방울 섞으면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또한 호흡기에 좋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면 코골이 역시 줄어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특히 수면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가정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크리가닉 에센셜 오일과 디퓨저 블렌딩 사용법

 

제가 구매한 크리가닉 에센셜 오일은 8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용량은 5ml입니다. 

  • 스트레스 감소 : 3방울 라벤더 / 2방울 오렌지 / 2방울 프랑킨센스 / 1방울 유칼립투스. 
  • 잠들기 전 : 2방울 프랑킨센스 / 4방울 라벤더 / 2방울 유칼립투스. 
  • 진정 효과 : 3방울 페퍼민트/ 2방울 레몬그라스 / 5방울 라벤더.
  • 활기 : 2방울 레몬그라스 / 2방울 오렌지 / 2방울 로즈마리 / 2방울 페퍼민트

알려드린 블렌딩 외에도 다양하게 자신에게 맞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작업할 때는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와 오렌지를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의뢰로 오렌지 향이 상큼하게 번지면서 제일 좋더라고요. 또 작업을 하다가 환기를 하고 싶으면 오렌지와 레몬그라스를 두 방울 씩 블렌딩하여  사용하고 있답니다.

 

 

에센셜 오일은 디퓨저로 블렌딩하는 것 말고도 오일 버너를 이용해서 향기를 분산시킬 수 있어요.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룸 스프레이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요. 목욕이나 마사지를 할 때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특정 에센셜 오일에 대해 면역반응이 일어나거나,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무작정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임신 중, 수유 중일 경우 의사에게 상의를 하시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